상단여백
HOME 기획/현장 현장심층
활짝 핀 백만송이 장미 보며 코로나 우울 극복 하세요”상주시, 함창명주테마공원 내 20여 품종 장미 동산 조성, 시민들 초대
상주시는 코로나 사태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을 위해 함창명주테마공원 내에 장미동산을 조성했다. 5월말부터는 장미꽃 100만송이가 만개해 시민들을 맞게 될 것으로 보인다. (상주시 제공)

"코로나19에 지친 심신 100만 송이 장미 보며 달래세요"
상주시는 함창명주테마공원 내에 장미동산을 조성하여 비료, 관수, 제초작업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해 오고 있으며, 5월말부터 장미꽃100만송이가 만개할 것으로 보인다.
18,500㎡ 규모의 장미동산에는 크리스트얼(Kristall Floribunda Roses), 블루리버( Rose Blue river)등 20여종의 다양한 장미 4만그루에 100만송이 장미꽃이 개화를 준비 중이다.
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 등 심신이 지친 시민들의 정서적 불안, 피로감, 스트레스 해소에 활짝 핀 100만송이 장미꽃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함창명주테마공원 방문시 여전히 코로나19 대응단계의 생활 속 거리 두기는 철저히 지켜져야 할 것”이라며,“더욱 철저한 개인방역과 위생관리 수칙을 준수하여 모두가 즐겁게 만개한 장미꽃을 감상하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