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산나물 기부 위해 일월산을 누빈 자원봉사자영양군, 관내 취약계층에게 산나물 기부
영양군 자원봉사자들은 23일 일월산 산나물 채취체험장에서 이웃사랑을 위한 산나물 기부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장 모습 (사진 영양군)

영양군 주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100여명은 23일 일월산 정상 산나물 채취체험장에서 이웃사랑을 위한 산나물 기부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매년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산나물 채취체험 행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채취한 산나물을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데 있다.
일월산 산나물 기부행사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일월산 쿵쿵목이 체험장에서 간단한 채취체험 교육을 받은 후 채취에 나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모인 산나물은 약 200kg로, 이들은 영양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선별작업, 포장을 마친 후 관내 취약계층에 골고루 배부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작년까지는 외지인만 참가할 수 있었는데 금년은 특별히 주민들이 직접 행사에 참가해, 채취한 산나물을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게 전달이 되어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행사에 참가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