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경북도, 관광 활성화·특산물 소개 유튜브로 알린다28일 #이제다시경북 유튜브’ 캠페인 출정식 개최
경상북도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 관광 활성화, 특산물 소개를 위한 ‘#이제다시경북’ 유튜브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은 참가 유튜버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가 코로나19 극복과 관광 활성화, 특산물 소개를 위한 ‘#이제다시경북’ 유튜브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포스트 코로나 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5월 6일부터 #이제다시경북을 주제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도 공식 SNS를 통한 캠페인을 시작한 바 있다.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유튜브 사용 시간이 확대됨에 따라 전용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전국민에게 안전하고 매력적인 경북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구-경북에 기반을 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지역 홍보 콘텐츠를 제작, 확산키로 했다.
#이제다시경북 유튜브 캠페인에는 관련 크리에이터 10여 명이 참여해 관광, 먹방, 특산물 소개 등 30편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들은 5월 28일 영덕에서 출정식을 갖고 자신들만의 콘텐츠로 경북의 매력을 알리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제는 유튜브의 시대라 밝히며 그간 도민 여러분의 관심 속에 성장한 보이소TV를 통해서 경북의 미래를 밝히는 #이제다시경북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