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영주시 ‘신중년 일자리 나눔사업’ 참여기업 모집40~70세 근로자 고용땐 1인당 월50만원 인건비 지원
영주시는 ‘신중년 일자리 나눔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40~70세 근로자를 고용하면 1인당 월50만원 인건비 지원하게 된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4일 경북형 혁신일자리 프로그램인 ‘신중년 일자리 나눔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일자리 나눔사업’은 중년의 채용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영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에서 만40세 이상 만70세 미만의 근로자를 고용하면 1인당 월50만원의 인건비를 6개월간 총 3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주시 내에 있는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6월 30일까지 영주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타 세부적인 요건과 지원 서식 등의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 -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신중년일자리 나눔 사업’을 통해 경력이 단절된 신중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서 신중년의 사회 활동 참여 유도와 소득 보존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