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군위 ‘맥가이버 봉사단’ 재능 나눔 자원봉사활동사회 취약계층 방문, 지붕수리·도배 등 재능 기부
군위군에서 활동하는 맥가이버 봉사단(회장 박인수)은 홀몸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군위군 제공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맥가이버 봉사단(회장 박인수)은 홀몸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군위읍 세 가정에 누수 지붕을 수리하고 수세식 화장실을 보수하였으며, 산성면 세 가정에는 지붕 수리 및 지붕 물받이 공사를 진행했다.
의흥면 다자녀가정에는 지붕 수리 및 도배 자원봉사를, 소보면 기초생활수급가정에는 찢어진 방충망을 교체했다.
군위군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나눔실천연대(회장 김동백)도 주말을 반납하고 1박 2일 동안 도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장(박종기)은 “좀 더 살기 좋고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활동에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며 “바쁜 일상을 뒤로 하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맥가이버 봉사대에서는 건축, 설비, 전기, 보일러, 가전 등 봉사자를 상시 모집하며 취약지 수리를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