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견본주택 9일 오픈대구 동인3-1지구 재개발 지상 최고 23층 총 630세대

1호선 칠성시장역, 2호선 경대병원역, 고속철도 동대구역, 신천대로 등 교통망 우수
중구 중심생활권으로 동성로 상권 인접, 롯데, 현대백화점, CGV 등 생활인프라 풍부
동인초교, 동인병설유치원 도보권 및 경북대사대 중·고, 중앙·청구고 등 명문학군 
대우산업개발 프리미엄 브랜드 단지,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상품 선보여

대우산업개발은 대구시 중구 동인3-1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의 견본주택을 오는 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동인동3가 8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138㎡, 총 63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36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 159세대 △74㎡ 197세대 △126㎡ 3세대 △138㎡3세대 등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00만원대. 계약금은 10%, 중도금은 60% 이자 후불제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접수는 오는 1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화) 1순위, 15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 계약은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통한 클린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을 금지한다. 입장 시 전신소독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견본주택 내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홈페이지에서 입지 장점, 단지 배치, 유니트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조감도

‘엑소디움 세트럴 동인’은 전매 6개월 마지막 수혜단지이자 6.17대책 비규제 단지로 청약 및 대출조건이 자유롭다. 비규제지역에 위치해 예치금 조건만 충족되면 가구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세대당 청약 제한 및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 제한 기간도 6개월로 짧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인동 일대는 중구 중심상권인 동성로상권이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가깝고, 동부시장과 경북대학교병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롯데시네마, CGV 등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중구청, 대구광역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2호선 경대병원역과 경부고속철도 동대구역도 가까워 대구 도심 이동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 남북을 가로 지르는 신천대로와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가 위치해 대구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동인초교와 동인초병설유치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대구 명문학교인 경북대 사대부설 중·고교와 중앙·청구고도 단지 반경 1㎞내에 위치해 있다. 또한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도 가까워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이 위치해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2.28기념 중앙공원, 신천강변도 가깝다.
중구 노른자위로 꼽히는 동인동 일대는 현재 6개 구역(약23,000㎡)이 재개발 추진 및 진행 중에 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동인동 재개발 지역 내 첫 분양 단지로 향후 주거 여건 개선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 할 수 있다. 동인동 재개발 일대는 개 완료시 약 4,600세대가 거주하는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의 럭셔리 주거브랜드인 엑소디움(EXORDIUM)을 적용한 단지로 외관 디자인부터 세대 내부까지 차별화된 고급 아파트로 조성된다.

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투시도

유럽산 최고급 마감재가 적용(일부/기본 및 유상)되며, 단지 최상층은 고급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펜트하우스로 공급되는 단지 최상층 6가구(전용면적 126·138㎡)는 중구 최초로 테라스를 갖춘 복층형 설계가 적용됐다. 일부 세대에는 대우산업개발의 특화평면인 ‘살림착착(주부순환동선)’이 적용되며, 자동열림시스템을 갖춘 오토중문(유상옵션), 넉넉한 팬트리와 드레스룸도 마련될 예정이다.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한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입주자들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해 단지 중앙에는 선큰을 갖춘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위한 키즈그라운드와 센트럴플라자가 조성된다. 단지 남북측에는 벚나무 산책로가 조성되고, 단지 코너에는 수경시설을 갖춘 아쿠아가든이 조성된다. 이밖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다목적 운동장과 파고라를 갖춘 주민운동시설이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과 GX룸, 맘스스테이션, 어린이집 등이 조성된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대구 중구 동인동에 공급되는 마지막 전매제한 6개월 적용 단지로 대우산업개발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적용된 만큼 차별화된 고급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며 ” 동성로 상권이 인접한 중구 노른자위에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남구 명덕로 54길 27(건들바위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