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단지에 문화와 예술을 입혔다” 동대구역화성파크드림다양한 테마공원과 함께 어우러지는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조성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은 입주민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는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인다는 기획 아래 단지내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파트에 문화와 예술을 입히다’라는 컨셉으로 조성 예정인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은 단지 내 테마공원과 함께 보다 쾌적하고 수준 높은 주거문화의 가치를 실현시켜 줄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은 국내외에서 잘 알려진 예술가들이 단지 설계 단계에서부터 참여하여 단지 내·외부의 둘레길과 산책로, 테마공원 곳곳에 국내·외 유명작가의 조각작품 9점과 회화작품 1점을 설치해 삶과 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예술공원으로 조성한다.
또 입지적 환경과 예술적 특성을 잘 조화시켜 아파트 단지가 마치 하나의 거대한 야외미술관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산책로는 바로 옆에 조성예정인 소공원과 조화되어 하나의 커뮤니티로 연결되어 단지 안과 밖 언제나 활력이 넘치는 주거, 문화가 숨 쉬는 주거가 되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푸른 소나무와 다채로운 꽃이 조화로운 파티오(PATIO),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하여만든 조경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연못이 어우러진 물빛정원, 전통적인 재료들을 사용하여 고풍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전통예술정원, 동대구로대로변에는 밤 하늘의 별을 모티브로한 유럽형 정원컨셉으로 은은한 아름다움을 주는 별빛로드가 조성되며 단지 곳곳에 다양한 종류의 수목들을 식재하여 자연속 도심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이밖에도 어린이 놀이터인 아트키즈랜드, 아트EQ동산, 드림랜드 등을 조성하여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고입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야외운동시설인 힐링정원을 조성하여 보다 활력 있고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배려하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동대구역화성파크드림은 최근 동구지역에서 분양하는 단지 중에서는 동대구역과 인접한 역세권단지로서 최고의 입지적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1,304세대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화성파크드림의 브랜드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선호도가 가장 높을 것으로 보여지며 단지내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은 지역에서 명소로서 단지의 품격과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