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산소카페 청송정원! 전국 최대 백일홍 화원 조성파천면 신기리 용전천 제방 일대 4만여평 파종

청송군이 올 가을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최근 꽃씨를 파종하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파천면 신기리 용전천 제방을 높이고 성토 등 수해복구를 완료한 4만여평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인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청송군새마을지회 등 17개 사회단체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조성되고 있으며, 꽃씨를 파종하기 위해 탐방로 개설, 편의시설 및 관수시설 등 식재기반 조성 사업을 실시한 후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꽃씨 200kg를 파종했다.
또한 ‘산소카페 청송정원’ 인근의 소공원과 진보객주화원 ~ 청송 도로변, 농업기술센터 ~ 주왕산관광단지 도로변 등에 황화 코스모스를 파종해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쾌적한 가로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추석 전후로 백일홍 꽃이 개화되면 주민들과 귀성객,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느낌과 쉼이 있는 휴양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군은 입장권을 지역화폐(청송사랑화폐)로 교환 발매하여 무료관람 효과와 더불어 실질적인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가 무르익을 무렵 백일홍 꽃이 활짝 핀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힐링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정원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송 백일홍 화원의 작년 개화때 모습. 청송군 제공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