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동구,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탄력 받는다도시재생활성화계획 국토부 최종 승인
효목마을 복합근린 허브센터. 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이 최근 국토교통부의 최종 승인을 받으며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10일 동구청에 따르면 동구는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재도약을 위해 ‘효목마을 주차장 및 복합근린허브센터’복합화를 골자로 변경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최종 승인을 받았다.
변경된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효목마을 주차장 및 복합근린허브센터 복합화를 중심으로 마을공원 리뉴얼, 경로당 신축 및 리모델링, 동구시장 주변 환경정비 및 청년 인큐베이팅 존 조성 등 총 9개의 추진사업을 담고 있다.
매입절차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구청은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사업구역 내 부지매입이 필요한 총 11필지 중 주차장 1필지를 제외한 10필지에 대한 매입을 완료했다. 오는 9월에 잔여필지 협의가 마무리되면 마을주차장 및 복합근린허브센터 설계를 위한 건축심의 등 사전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실시설계 중인 제일경로당 리모델링 및 마을마당쉼터 조성사업은 9월 공사에 들어가며, 마을공원 및 지하주차장은 10월 착공 예정이다. 소목골경로당 신축 공사는 지난달 건축 공모 후 실시설계 중으로 12월 착공 예정이다.
동구시장 가로환경개선 및 정비사업은 9월 설계에 들어가 11월 착공, 골목길정비는 이달 설계에 착수해 내년 1월 공사 착공으로 세부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