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올 추석선물은 안테나숍에서 6차산업 제품으로”경북도, 안테나숍 6개소 14~30일까지 추석맞이 특판
경상북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안테나숍 6개소에서 6차산업제품 특판행사를 연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4일부터 30일까지 안테나숍 6개소(대백프라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이마트 경산․구미․포항․대구 월배점)에서 6차산업제품 추석 특판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6차산업 인증 경영체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도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풍성한 추석을 맞이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특판 행사에서는 버섯, 벌꿀, 건강식품 등 일부 명절세트 상품 10~25% 할인, 2+1, 5+1, 10+1 행사,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지급, 추석 연휴(9.30일) 핫딜 단 하루 행사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안테나숍은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뿐 아니라 소비자 반응과 성향을 파악해 생산자의 상품개선에 활용하는 등 농촌융복합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안테나숍 매출액을 살펴보면 2016년에 13억원, 2018년에 17억5천만원, 지난해에는 19억원, 올해는 7월까지 11억원으로 해마다 조금씩 매출액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한편 경상북도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제품의 온‧오프라인 판매망 확대를 위해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우체국 쇼핑몰에 6차산업 브랜드관을 개설했으며, 수도권 지역에도 안테나숍을 설치할 계획이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특판 행사에서 마련한 좋은 품질의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이 코로나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고객들과 농업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으로 가족들과 함께 풍성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