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동양대-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상생협력 협약 체결동양대, 행사 공간·시설 제공...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도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와 동양대는 11일  '영주풍기인삼엑스포’ 성공적 개최와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엑스포조직위’)와 동양대는 11일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적 개최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엑스포조직위’는 동양대 측에 엑스포 관람 시 편의를 제공하고, 동양대는 원활한 엑스포 행사를 위한 공간 및 시설 제공, 엑스포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엑스포 기간 중 자원봉사단 등 인력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엑스포조직위는 9월 3일 동양대학교 다산관에서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인삼의 면역력 증진’이라는 주제로 D-365일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장욱현 조직위원장은 “양 기관의 상생협력을 통해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특히, 엑스포를 통해 전통과 역사를 품은 풍기인삼이 생활, 산업, 문화를 아우르는 미래 가치를 전하는 세계 속 고려인삼의 대표주자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경북 영주시 풍기읍과 봉현면 일원에서 개최되며, 풍기인삼의 가치를 알리고 인삼종주국으로서 고려인삼의 입지를 세계적으로 굳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