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수성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5개사 선정골든시스·세중아이에스·우경정보기술 등 5곳
수성구는 지난 23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는 지난 23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서 온 5개 기업을 올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골든시스㈜, ㈜세중아이에스, ㈜우경정보기술, ㈜컴퓨터메이트, 황금피부과는 한해 동안 업체당 평균 8명 이상을 신규 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고용의 질 개선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년층을 집중 채용해 청년실업 해소에 앞장섰으며, 다수의 지역민을 채용해 지역과의 생상발전에도 노력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이 주어지고, 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면제,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한편, 수성구에서는 2013년부터 지역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고용친화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고용확대 및 근로자 복지증진에 힘써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경제 발전의 든든한 주춧돌이 돼주기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긴밀하게 협력・소통해 좋은 일자리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