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대구신공항추진단, 김해신공항 검증 결과 공익감사 청구검증위 설치 적법 따지고 국론 분열·예산 낭비 검증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이 12일 감사원을 찾아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의 검증 결과에 대해 항의하고 있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제공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이하 시민추진단)은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 검증 결과에 대한 공익감사를 청구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민추진단은 12일 감사원을 찾아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의 검증 결과에 대해 감사원 공익감사청구를 신청했다. 지난달 30일 시작된 서명운동은 9일간 신청 요건인 300명을 넘어 6천200명이 서명했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등 기관장들도 서명에 참여했다. 이날 곽상도(대구 중남)·류성걸(대구 동갑)·강대식(대구 동을) 국회의원과 안경은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특별위원장도 참석했다.

청구내용은 △김해신공항 검증위 설치·운영의 적법성 △검증 판단 자료 오류와 검증 결과 부당성 △김해신공항 확장안 일부 분야 보완 필요성을 지적한 뒤 근본적 재검토 결론을 내린 것을 납득하기 어렵다는 점 등이다.

시민추진단은 "김해신공항 확장안에 대해 전체 22개 분야 중 18개가 적정하고 4개 분야의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놓고 '근본적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결론을 낸 것도 이해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