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사이소’쇼핑몰에서 농특산물 20% 특별 할인경북도, 17일부터 상사업비 1억5천만원 소진시까지 진행

경상북도는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20% 농할쿠폰을 지급하는‘대한민국 농할갑시다(이하 농특산물 할인)’행사를 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에서 실시 한다.

17일부터 진행하는 이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

이번 행사는 설 명절 후 소비부진 시기를 감안해 단계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사이소’에 등록된 주류와 수산물을 제외한 모든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는 지난달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받은 1억 5천만원의 상사업비를 ‘사이소’내 농할갑시다 특별기획관을 구축해 예산 소진시까지 계절별 제철 농산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사이소몰로부터 발급받은 농할쿠폰을 사용하여 농특산물을 구매할 경우 최대 1만원까지 20%할인을 ‘사이소’에서 즉시 받을 수 있으며, 발행된 농할쿠폰은 ‘사이소’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농할쿠폰 지급방법은 사이소 회원이나 신규가입 회원으로 1만원 이상 상품 결제시 자동으로 발급된다.

지난해 추석기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받은 상사업비 1,400만원을 할인쿠폰으로 소비자에게 지급하여 7,100만원의 농산물을‘사이소’를 통해 판매했으며, 금년에는 상사업비 증가로 8억여 원의 농산물 판매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 행사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소비자들은 질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