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김천시, 올해 강소농 교육생 22일부터 모집
김천시는 올해 강소농교육생을 22일부터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접수 통해 모집한다. 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강소농(强小農)교육을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접수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강소농교육은 기초 1과정, 전문 4과정을 진행하며 기초교육 1과정 ▲ 농업경영체 분석 및 농업경영기록장 작성법(8회, 32시간), 전문교육 4과정 ▲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 기초과정(30명, 56시간) ▲ 유튜브 맛보기 과정(30명, 40시간) ▲ 농산물 디자인 브랜딩 과정(15명, 34시간) ▲ 사진촬영기법 교육 과정(30명, 32시간) 과정별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강소농 모집대상은 현재 김천시에 주소를 두고 경영규모는 작지만 지속적으로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전업농 미만의 농업경영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강소농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3월 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또는 농촌지도과 자원경영팀(054-421-2560)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김재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단계별로 차별화된 이번 강소농 교육에 역량강화와 경영혁신을 원하는 지역 농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비대면 시대에 따른 전자상거래 마케팅 교육으로 농업인의 실질적 소득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