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화원 동화아이위시’ 화원에 41층 최고층 랜드마크로 우뚝 선다3월 12일 공개, 84㎡·102㎡·152㎡ 아파트 568세대, 84㎡ 오피스텔 105실
대구 달성군 화원읍에 들어설 '화원 동화 아이위시' 투시도. 동화주택 제공

지난해 3만여 가구에 이어 올해도 2만5천여 가구의 신규분양이 대구에서 예상되는 가운데, 대구 분양시장이 올해도 예년과 같은 호황을 누릴지 관심이 쏠린다. 코로나19 악재와 전매제한 등 부동산 규제에도 지난해 분양시장은 계획된 물량의 91%를 소화할 만큼 양호한 실적을 보여, 올해도 건설사들은 적지 않은 물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지역대표 건설사 ‘동화’가 3월 초 대구 달성군 화원읍에 ‘화원 동화아이위시’를 분양한다고 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블역세권에 생활인프라·미래가치까지=화원 동화아이위시는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명곡리 230-8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1층, 5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84㎡ △102㎡ △152㎡ 아파트 568세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05실로 구성되는 중대형 단지이다.

통상적으로 집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입지조건이다. 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 입지조건이 탁월하면 그만큼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향후 프리미엄과 시세 상승여력이 크기 때문에 입지조건이 뛰어난 주거공간은 실거주용이나 투자용으로도 가치가 높다.

이런 점에서 화원 동화아이위시는 더욱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우선 화원 동화아이위시가 들어서는 화원교 일대는 도시철도 1호선 화원역과 설화명곡역을 걸어서 누리는 더블역세권 환경을 갖추고 있어 막힘없는 출퇴근 환경을 제공한다.

그중 설화명곡역은 2021년 개통예정인 KTX서대구역에서 성서산업단지-테크노폴리스-대구국가산업단지 등을 잇는 정부의 예타면제 사업 대구산업선철도의 환승역으로 예정되어 있어 이 일대는 대구산업선철도의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화원옥포IC, 유천IC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비슬로, 테크노폴리스로 등 시내외로 빠르게 이어지는 광역교통망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주거만족도 높은 화원 최고 41층 랜드마크=화원 동화아이위시는 최적의 입지환경 외에도 뛰어난 외관과 제품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화원 동화아이위시는 최고 높이인 41층 초고층 아파트로 화원 일대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고층 아파트라 화원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될 확률이 높다.

화원에 지금까지 보지못한 41층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부동산 관계자들과 수요자들은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역 내 초고층 아파트들은 우수한 조망권과 일조권을 갖춰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멀리서도 눈에 띄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되기 때문이다. 초고층 아파트는 분양성적이나 가격상승세도 높다.

화원 동화아이위시는 초고층의 화려한 외관뿐만 아니라 단지설계와 커뮤니티,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써 주거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우선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일조권을 확보하였으며,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단지내 편의시설과 단지내 조경을 주변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지도록 조성해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편의와 삶의 만족도를 높일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영유아들을 위한 보육시설부터 자녀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북카페, 키즈존, 건강하고 활력넘치는 삶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인조잔디 퍼팅장, GX룸,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등 시설과 휴식공간을 선보인다.

화원 동화아이위시 투시도. 동화주택 제공

◆동화가 처음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화원 동화아이위시는 총 5개 동 중 4개 동에 전용면적 84㎡/102㎡/152㎡ 중대형 아파트 568세대가 건립되고, 나머지 1개동에 전용면적 84㎡ 주거형 오피스텔 105실이 들어서게 된다.

그중에서도 오피스텔은 아파트 건설에 주력해오던 동화가 짓는 첫 번째 오피스텔이어서 기대가 남다르다. 지역의 주거문화를 선도해온 동화의 오랜 건설 노하우를 화원 동화 아이위시 오피스텔에 그대로 녹여내는 것은 물론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우수한 설계와 기존 오피스텔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프리미엄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킬 전망이다.

오피스텔 전용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다양한 무상옵션이 제공될 계획이다. 화원 동화아이위시 오피스텔은 아파트 단지내 오피스텔로 단독형 오피스텔에 비해 주거쾌적성이 높고 단지 내 조경 등 편의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어 신혼부부나 3~4인 가족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2년 연속 살기좋은 아파트 최우수상 수상=동화는 대구 분양시장에서 꾸준히 주택을 공급하며 분양 때마다 높은 청약률과 프리미엄으로 고객 사랑을 받왔다.

‘동화 아이위시’라는 브랜드를 고급화・명품화시켜 ‘대실역 동화 아이위시’를 시작으로 에코폴리스 동화 아이위시 1, 2, 3차 총 3,325세대 매머드급 단독 브랜드타운을 성공분양 했고,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 ‘죽전역 동화 아이위시’에 이어 최근 ‘동대구 동화 아이위시’에 이르기까지 100% 조기완판에 성공하며 동화 아이위시 브랜드 저력을 입증해오고 있다.

2019년 ‘수성알파시티 동화 아이위시’로 제23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고층주거부분 최우수상(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2020년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로 제24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일반중견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지역 건설사 중 유일하게 2회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화원 동화아이위시는 3월 12일(금) 모델하우스 오픈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이마트 성서점 옆에 위치해 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