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교육/건강/화제
성공적 귀농 정착을 위한 창업교육 스타트경북농업기술원 귀농 1기 개강... 3월 31일까지 교육
귀농창업 모델개발 과정 개강식. 경북도농업기술원 제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일 귀농인의 창업역량 강화와 농산업분야 창업활성화를 위한‘2021년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1기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은 1, 2기 6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하며 1기 교육생은 이달 3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되다.

이 교육은 우리 농업·농촌을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인식하는 귀농인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추진하는 귀농인 창업 역량강화교육이다.

주요 내용은 농업경영, 고객 분석과 시장조사, 농산물 유통 등 창업에 대한 기초교육과 농업브랜드 전략, 비즈니스모델캔버스, 창업액션플랜 등 창업에 필요한 실무교육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창업로드맵을 구체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1, 2기 교육생 60명 중 심화코칭, 현장심사,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25명을 선발하여 이번 교육을 통해 개발된 창업모델을 실현하기 위한 창업자금을 2021년 1인당 1천만원 지원할 계획이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체계적인 맞춤형교육과 창업설계지원을 통해 귀농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귀농을 실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