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교육/건강/화제
KAIST 대구시교육청 사이버영재교육원 학생 모집12일~19일까지...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기주도 학습 가능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12일부터 19일까지 대구시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KAIST 대구시교육청 사이버영재교육원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수학‧과학 분야에 흥미와 재능을 가진 학생이면 누구나 KAIST 사이버영재교육 홈페이지(http://talented.kaist.ac.kr)에서 온라인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KAIST 사이버영재교육원은 6주, 40시간의 온라인 교육으로 구성된 1학기 과정에 참여한 후 수행결과를 평가해 12주 60시간의 온라인 교육과 7시간 집중 교육으로 구성된 2학기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1학기 과정은 인원 제한 없이 신청한 학생 모두 참여가능하고, 2학기 모집대상은 수학‧과학 통합 분야 초6(1학급, 20명), 중1(2학급, 40명), 중2(1학급, 20명) 총 3개 과정(4학급, 80명)이다.

온라인 교육은 학생이 원하는 시간에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하면 튜터가 매주 학습내용과 관련된 온라인 학습활동을 제공하는 등 학생에 따라 맞춤형 학습지원과 피드백이 이루어지며, 집중교육은 전문가 특강, KAIST 투어, 진로 멘토링, 창의적 프로젝트 등 온라인 교육을 보완한 면대면 수업 또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올해 1학기와 2학기의 총 교육기간은 26일(월)부터 10월 24일(일)까지이며, 전체 수업시수 107시간 중 학습참여율 80% 이상과 학습수행 결과에 따라 수료할 수 있다.

장진주 원장은 “온라인 교육환경에서도 학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심층적인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영재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수학‧과학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사이버 영재교육원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