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상주시, 임대형 스마트팜 입주자 18일까지 모집올해 하반기 스마트팜 혁신밸리 본격 운영
상주시 스마트팜혁신밸리 조감도. 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경상북도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임대형 스마트팜 첫 입주자 12명을 17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사업 대상 임대형 스마트팜은 상주시 사벌국면 엄암리 일원에 조성한 2.02ha 규모의 철골형 비닐온실로,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열효율 제고를 위해 지열냉난방 시스템이 적용된 최첨단 스마트팜이다.

임대기간은 2021년 9월부터 2024년 4월까지 32개월이며, 3인 1팀으로 총 4팀을 선발한다. 팀별 0.5ha(개인별 1,680㎡)가 분양되며 작물은 딸기, 토마토, 오이, 멜론 중 선택해 팀별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서류 접수일 기준 상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창업 보육센터 수료(예정)생이 1순위 신청 대상자다. 2순위는 시설농업 경험이 없는 청년 농업인 중 독립 경영 3년 이하 및 독립 경영 예정자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메일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6월 말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건희 스마트농업추진단 단장은“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임대형 스마트팜은 재배역량 강화, 경험축적 등을 통해 창농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들의 많은 응모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