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K-2 종전부지 활용, 국제아이디어 공모합니다국제아이디어·글로벌 브랜딩 위한 네이밍 공모 진행
K-2 종전부지 활용 공모전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K-2 종전부지의 ‘글로벌 어젠다’ 형성을 위한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팔공산과 금호강의 자연조건을 담은 글로벌 문화수변도시 조성 아이디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도시 조성 개념 등 K-2 종전부지 활용 ▶국제아이디어 공모와 K-2 종전부지 글로벌 브랜딩을 위한 ▶네이밍 공모로 진행된다.

국제아이디어 공모는 건축·도시·조경 등 국내외 관련분야 전공자 및 전문가(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 네이밍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홈페이지(www.k-2idea.org)를 통해 13일(화)부터 9월 13일(월)까지 접수한다.

공모결과 시상은 국제아이디어 공모는 ▲대상(1팀) 3,000만원 ▲최우수상(1팀) 1,000만원 ▲우수상(3팀) 각 500만원 ▲장려상(5팀)에 각 100만원을, 네이밍 공모는 ▲대상(1명) 5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장려상(5명)에 각 5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이번 국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K-2 종전부지 마스터플랜 수립과 고도화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덕찬 대구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은 “K-2 종전부지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외 관심을 높이고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시도이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K-2 종전부지 사업이 여러 이해당사자와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초석을 마련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