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경북 과일로 만든 컵과일 주스, 엔제리너스 500개 매장서 판매1일부터 한달간 컵과일 주스 16만컵 판매로 15억원 매출 기대
경북 과일로 만든 컵과일 주스 홍보 포스터.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롯데GRS가 운영하는 엔제리너스 커피 전국 매장 500개소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제철 과일(사과, 샤인머스켓 등)을 활용한 컵과일 주스 4종을 10월 한 달 간 선보인다.

이번 엔제리너스 커피 전문점에서 컵과일 주스를 출시한 계기는 올해 경북도와 롯데GRS 업무협약(8월 10일) 이행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경북도는 대표 과일인 사과, 샤인머스켓, 토마토 등을 활용한 컵과일 출시 기념으로 엔제리너스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소 회원 가입시 컵과일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또한, 엔제리너스 커피 매장에서는 회원 249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잇츠에서 롯데잇츠데이(10월5일, 15일, 25일)에 컵과일 1000원 할인쿠폰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에 이벤트 기간 중 엔제리너스 전국 매장을 통해 컵과일 주스 16만 컵 판매로 15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편, 안동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과일드림에서 컵과일 형태로 올해 연말까지 54t(18t/월)의 독점 공급계약도 맺었다.

특히 경북도는 엔제리너스 매장 내 ‘사이소’ 홍보 포스터 설치와 종이컵 홀더를 제공해 이벤트 기간 중 신규 회원 1만 명 가입 목표로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지난해 말 기준 전국 사과 재배면적 3만 1598ha 중 경북이 1만 8705ha로 60%를 점유하고 있다.

또 샤인머스켓은 전국 재배면적 3235ha 중 경북은 2206ha로 68%를 점유하는 등 단연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부가가치가 높은 1차 가공품 형태로 엔제리너스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대형유통업체들과 맺은 업무협약이 형식에 그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