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13개 테마공원 품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주목’17일 견본주택 공개...지상 15층 총 1천458가구 구성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은 신암재정비촉진지구내(신암2구역)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을 오는 17일 공개한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20일, 1순위(해당) 21일, 1순위(기타) 22일, 2순위 23일이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를 받는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에 총 1,458세대이며 일반분양분은총 952세대이다. 평면구성은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로 각각 설계되었다.

이 단지가 위치한 신암재정비촉진지구는 대구 동구 신암 1동과 신암 4동 일대 76만 6,718㎡ 부지에 주택정비사업 6개의 재개발 사업과 1개 재건축 사업이 진행중이며 노후 주거시설을 철거하고 동구의 도시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이다.

동대구 역세권을 중심으로 약 8천여가구에 달하는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으로 향후 대구를 대표하는 도심 속 신주거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대표 쇼핑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센터,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등 각종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옆 파티마병원, 동구청, 평화시장, 이마트 만촌점, 현대시티 아울렛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생활의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신성초교를 비롯해 경북대와 동부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동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대구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KTX/SRT 동대구역,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가 가깝고 시외 접근성이 좋으며 동대구로와 아양로도 인접해있다.

이 단지는 84㎡A, 111㎡는 4베이, 59㎡, 75㎡는 Deep & Wide 3베이 설계, 84㎡B는 알파룸이 있는 탑상형평면 등 동별 위치에 따라 각각의 평면을 특성화 하였으며 공간혁신을 통해 거실과 안방을 최대한 넓게 설계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특히 남향 위주 단지 배치,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 각 동 사이 13개의 테마정원을 마련해 자연친화적 설계로 특화한 점이 주목을 끈다.

디지털시대를 앞서가는 첨단시스템을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세대 내에서 WI-FI를 통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와 연계한 IoT@home을 도입하여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시스템은 홈네트워크와도 연동되어 홈네트워크를 통해서 거실조명, 가스, 난방 원격제어, 방문자 화상녹화, 지정차량 도착알림, 원터치 방범설정, 스마트폰 어플제어를 통해 편리한 스마트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더욱 강화된 보안시스템도 입주민의 걱정을 덜어준다. 놀이터와 공동현관 등에는 200만화소, 지하주차장에 1,200만화소 고해상도 CCTV를 적용하였으며, 주차유도 및 차량위치인식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최하층 옥외적외선 감지기와 거실 동체감지기 등이 적용되며 스마트폰 소지시 자동으로 지하층, 1층 공동현관문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가능한 원패스시스템이 운영된다.

견본주택 관람은 최근 코로나 확산방지 및 관람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분양홈페이지에서 사전관람 예약을 접수받아 제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지에 대한 입지, 배치, 환경, 평면구성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도록 사이버 견본주택 기능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침산동 파크드림 갤러리(북구 원대로 130)에 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