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현장감 있는 실전 교육으로 농산물 마케팅 역량 강화”영주시,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과정 심화교육 실시
영주시 라이브커머스 심화교육 모습.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판매와 지역 홍보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심화교육을 15일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2019년부터 실시한 라이브커머스 기본교육 수료자 15명을 대상으로 16일까지 이틀간 총2회 8시간으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으로는 라이브 방송 실무 및 상황대처 방법, 셀링(selling) 기법 교육을 통한 셀러(seller) 역량강화, 저비용 고효율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으로 구성되며 현장감을 살리고 홍보 및 판매실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생산현장에서 수확시기 및 수확량에 맞춰 판매를 직접 주도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농가 소득의 안정적인 확보 및 지역 홍보로 농촌소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성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라이브 방송이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커머스는 매우 효율적인 판매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교육이 코로나시대에 유통 관련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유통판로와 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