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기업
㈜아스트로젠 ‘2021 벤처창업진흥유공’ 대통령 표창벤처창업 활성화·소아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 연구개발에 기여
㈜아스트로젠 황수경 대표. 대구시 제공

대구 소재 신약 개발기업인 ㈜아스트로젠이 16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창업활성화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포상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벤처 활성화/투자 활성화/창업 활성화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아스트로젠 황수경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신약연구개발을 위한 바이오벤처 창업으로 제약 바이오산업 발전에 공헌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게 되었다.

경북대 소아신경과 의사인 황수경 대표가 2017년에 설립한 ㈜아스트로젠은 자폐스펙트럼장애 및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 난치성 신경질환 치료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있는데, 올해는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 후보물질(AST-001)에 대한 임상 2상 환자 모집을 완료해 현재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을 포함한 전국 10개 대학병원에서 치료제의 유효성 및 안전성에 대한 검증을 진행 중이다.

또한 KB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는 등 기업공개(IPO)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등지에서 뇌과학 연구분야 인재들이 합류하면서 더 높이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더 나아가 ㈜아스트로젠은 벤처기업으로는 드물게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도입해 실현하고 있다.

황수경 대표는 “환자들의 어려움을 진료실에서 마주하고 있고, 보호자로서 절박한 현실을 직접 겪어본 적이 있기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창업을 결심했다”며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으로 신약개발에 더욱 책임감을 느끼며 인간 중심의 과학을 실현하는 세계적인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