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경주시-㈜하이브파크, ‘보문 이지위드 뮤지엄’ 조성 업무협약미디어아트센터·실내 동물원·수영장·알파카목장 등 구성
1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경주시-㈜하이브파크 간 ‘보문 이지위드 뮤지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주낙영(왼쪽) 경주시장과 정현상 ㈜하이브파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1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하이브파크와 ‘보문 이지위드 뮤지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지위드 뮤지엄은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을 비롯해 실내 동물원, 수영장, 알파카 목장 등으로 구성된 종합 전시·체험·레저시설이다.

협약에 따라 ㈜하이브파크는 사업비 400억원을 들여 경주시 손곡동 87번지 일원에 연면적 4498㎡, 2층 규모의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을 조성하게 된다. 내년 7월 준공 예정이다.

경주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인허가 등 제반 행정사항을 지원한다.

미디어아트센터는 가상현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적용된 오감형 전시·체험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시와 하이브파크는 사업 추진 과정에 지역 일자리 창출과 보문관광단지 활성화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현정 ㈜하이브파크 회장은 “먼저 보문 미디어아트센터 전시관을 조성하고 이후 실내 동물원과 수영장, 연수원, 알파카목장 등을 단계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서 개장한 루지월드와 정글의 법칙 등을 언급하며, “이지위드 뮤지엄이 조성되면 보문단지가 더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갖추게 될 것이다”면서, “사업을 적극 지원해 지역 관광 경쟁력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