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문화예술/학술
메타버스와 함께한 만남! 대구-광주 청소년 달빛교류10월 3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청소년 50여 명 온라인플랫폼으로 교류
‘온라인 청소년 달빛동맹 랜선 타고 만나요’ 행사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주최한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청소년 달빛동맹 랜선 타고 만나요’가 18일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2013년부터 영호남 지역 문화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 증진 및 양 도시 간의 우호증진을 위해 매년 80명(대구40, 광주40)의 청소년이 상호 교차 방문 및 문화탐방(2박 3일)으로 교류 활동을 추진했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됐다.

올해는 온라인 교류 플랫폼(zoom)을 활용해 총 3회차로 진행됐으며 1회차(10월 30일)는 양 도시 청소년들 간의 온라인 대면식, 지역 역사 골든벨,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2회차 교류활동(11월 13일)은 청소년들이 양 지역 문화·역사에 대해서 제작한 UCC를 발표하며 스스로 생각하는 내 고장, 내 지역 알리기가 진행됐고, 친구들에게 전해줄 교류 선물(스트링아트와 무스 액자)을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3회차 교류활동(11월 20일)은 대구·광주 청소년들의 교류활동 과정을 스토리텔링하고, 직접 제작한 선물을 교환하는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비대면 만남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12월 18일(토)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의 청소년문화의집 공간에서 2021년 한해 대구­광주 청소년 문화교류 과정이 담긴 활동 영상과 사진 등을 함께 보고 그동안 전하지 못한 청소년들 사이의 대화를 나누고 내년에는 대면으로 꼭 만날 수 있기를 기원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