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영주 소백산 자락에서 귀농 꿈 펼쳐보세요”영주시 ‘소백산귀농드림타운’ 제7기 교육생 모집
소백산귀농드림타운 교육 모습.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인 소백산귀농드림타운 ‘2022년 제7기 교육생’을 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소백산귀농드림타운’은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체류공간을 제공하고 영농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한 교육시설이다.

체류형 주택 30세대(원룸형 18세대, 투룸형 12세대)와 교육관·텃밭·공동실습 농장 등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귀농생활을 10개월(3월~12월) 동안 미리 경험하는 시간을 통해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또한 입교 신청이 모집정원인 30세대를 초과하는 경우 농촌지역 원룸협회와 협의해 더 많은 세대가 교육 받을 수 있도록 20세대 증원 모집도 계획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영주시 또는 농어촌(읍면) 이외의 도시지역에 1년 이상 거주자로 농업 외 다른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경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울시 또는 타지역에 중복지원한 자는 선정대상자에서 제외된다.

특히 만 20세 이상부터 39세 이하는 15세대(입소정원의 30%)를 우대해 선정하며 영주시와 서울시의 우호 협력사업에 따라 서울시민 8세대를 우선 배정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모집 안내문을 참고해 입교신청서와 농업창업계획서 등 신청서류와 추천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영주농기센터 농업정책과 귀농귀촌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민은 다음달 3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 도시농업과(02-0233-4465)로 직접 신청 가능하다.

장성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주시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는데다 귀농귀촌인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있어 귀농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며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입교 후 충분한 영농교육을 통해 보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귀농귀촌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54-639-7321, 73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