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교육/건강/화제
“올 겨울 ‘대구온라인겨울학교’에서 따뜻하게 공부해요”대구시교육청, 28일까지 5주간 대구온라인겨울학교.com 운영
장산초 4학년 이무건 학생이 대구온라인여름학교에 접속해서 공부하는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 저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해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생을 위한 ‘대구온라인겨울학교’를 운영한다.

‘대구온라인겨울학교’는 온라인상의 유용한 학습 사이트 및 콘텐츠들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학생들이 손쉽게 학습하고, 배움을 기록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으로 여름·겨울방학 기간 중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지난해 12월 27일(월)부터 2022년 1월 28일(금)까지 5주간이며, 이용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에 ‘대구온라인겨울학교.com’을 입력하면 대구지역 초등학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주요 내용은 ▲기초ㆍ기본학력 학습 공간, ▲주제중심 학습 공간, ▲정서ㆍ심리 안정 공간으로 나뉘며, 각 영역마다 2~3개의 하위 범주를 두어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도록 했다.

기초ㆍ기본학력 학습 공간에서는 기초학력을 다지는 ‘배이스 캠프(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 초 3~6학년 2학기 주지교과의 주요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e-학습터 기반 ‘겨울방학 탄탄교실’, EBS의 각종 무료 영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EBSe(EBS English)’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필요한 내용을 스스로 찾아 공부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다.

주제중심 학습 공간에서는 학교가자닷컴과 연계한 ‘온라인 겨울캠프’와 생활 속 유용한 지식과 상식, 유머, 지혜 등을 담은 클립형 영상들을 볼 수 있는‘알쓸굿잡’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넓힐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정서ㆍ심리 안정 공간에서는‘온라인 상담소’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학습·고민상담을 진행하고, 방학 중 우리 고장에서 진행되는 공연을 찾아볼 수 있도록 ‘우리고장 문화ㆍ예술’코너를 마련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는 물론 다른 지역의 많은 초등학생들이 대구온라인겨울학교 속 다양한 지식과 정보의 콘텐츠들을 살펴보며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