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경주시-지역 4개 대학 상생협력 MOU 체결시-경주대 등 4개 대학 상생협의체 구성
경주시와 경주대, 동국대 경주캠퍼스, 위덕대, 서라벌대 등 지역 4개 대학이 26일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와 경주대학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위덕대학교, 서라벌대학교 등 지역 4개 대학은 26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경주시-지역대학 상생협의체’를 구성했다.

협의체는 경주시와 대학이 학생 감소 등 위기상황에 공동대응하고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기석 경주대 총장, 반상우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장, 김봉갑 위덕대 총장, 천종규 서라벌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경주시-대학교 간 상생협력 방안 협의 △경주시민과 지역사회 상생·발전 위한 사업 추진 등이다.

협의체 회의 개최는 연간 상·하반기 2회를 원칙으로 하고, 필요시 수시 개최하기로 했다. 상생협의체는 내실있는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관-학 협력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을 견인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역-대학 간 원활한 협력을 위해 2018년 대학협력팀을 신설하고 대학교 반값 기숙사, 경주사랑장학금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