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 입점 업체 모집영천시 소재 농축임산물 재배·생산·가공 생산·판매자 대상
영천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별빛촌장터’ 홈페이지.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별빛촌장터’에 신규로 입점할 업체를 모집한다.

‘별빛촌장터’는 영천시가 지역 농특산물의 다양한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01000.yc.go.kr)로 현재 99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하여 사과, 포도, 전통장 등 640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영천시에서 직접 생산·가공한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영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가 및 업체,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농업협동조합 등 생산자단체로 농업기술센터 과수한방과로 입점 신청 가능하다.

입점 업체는 입점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 없이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으며 시에서 택배비와 적립금을 지원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 면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다.

또한 명절맞이 특별 할인행사와 영천과일축제와 연계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매년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영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영천시는 “최근 전자상거래 확대로 인해 쇼핑몰 운영에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며 “입점 품목의 다양화와 색다른 마케팅 추진 등 생산자 소득증대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