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기업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 22일 개최‘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을 통해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4개 사 선정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22일(화) 시청에서 정해용 경제부시장 및 선정기업 4개 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구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은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주력산업을 견인하는 핵심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지역 주력산업(▶수송기기·기계소재부품, ▶고효율에너지시스템, ▶디지털의료헬스케어)의 혁신성장을 이끌 기본 역량을 가진 기업을 중심으로, 동반성장 할 협업기업과 함께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구시는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사업을 통해 올해 중 8개 사 발굴을 목표로, 이번 상반기에 4개 사를 우선 선정했고, 하반기에 4개 사를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에 대구시에서 선정된 4개 사는 2020년 평균 매출액 259억원, 고용 190명, 수출비중 34.6% 수준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8.76%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들이 선정됐다.

올해 선정기업과 협업기업을 살펴보면, 와이제이링크(주)는 ㈜에이시스테크놀로지와 함께 ‘이동식 작업핸들링 및 동적환경인지 완전자율주행 기반 경제형 SMT 물류로봇’을 개발할 예정이다.

대영채비(주)는 ㈜이에스티, ㈜설텍, ㈜대영코어텍과 함께 ‘30kW급 양방향 AC/DC 컨버터 단일 모듈’을 개발할 예정.

㈜파인메딕스는 티와이테크, 이노테라피, 프레임웍스, 아이엔디그룹, 거린정공과 함께 ‘내시경적 융기와 지혈을 위한 제품군’을 개발할 예정이며, ㈜삼우농기는 ㈜대동모빌리티, ㈜용성테크, ㈜비오에이, (주)비젼디지텍, 대구기계부품연구원과 함께 ‘승용차 모빌리티 제품의 승객안전 및 경량화 캐빈 모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