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경북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원 참여기업 모집제품·브랜드 디자인 각각 최대 2500만원, 1300만원 지원
경상북도는 내달 22일까지 ‘경북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 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24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경북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시장 트렌드에 따른 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기업 인지도 상승 및 매출향상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집 분야는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디자인으로 지원 내용은 ▷제품 디자인은 기업당 최대 2500만원 ▷브랜드 디자인은 최대 1300만원까지 총 개발비용의 90%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총 14개사(제품 6, 브랜드 8)를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제품 디자인의 경우 지난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 제품디자인(54.9%)이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로 나타나 이번에 새로 신설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중소제조기업은 대구‧경북 소재 디자인 전문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경북지역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개발을 진행할 경우 선정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또는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디자인진흥원 기업지원팀(053-740-003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디자인 개발을 지원받은 지역 수혜기업(7개사)은 전년 대비 매출액 평균 7.2% 증가(`20년 597억→`21년 669억), 제품 판매 실적 7.6억원을 달성하는 등 단기간에 매출이 성장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이영석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소비자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제품과 브랜드 디자인은 사람에게 있어 첫인상과 같이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한 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