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2022세계가스총회 연계 외신기자 팸투어 개최올해 지역 최대 행사인 세계가스총회에 대해 높은 관심
대구시는 ‘2022 세계가스총회’를 앞두고 외신기자단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대구관광재단의 ‘2022 세계가스총회 연계 대구관광 외신기자 팸투어’ 프로그램에 참석한 외신기자단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대구관광재단은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올해 지역 최대 국제행사인 세계가스총회와 연계해 대구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기 위해 외신기자 초청 팸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일본, 중국 등의 주요 언론사에 소속된 10명의 외신기자들은 29일과 30일 이틀간 동화사, 근대골목, 이월드 등 대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를 방문하고, 대구 관광의 인기 코스인 의료관광(뷰티코스)을 체험했다.

29일(금) 오후에는 세계가스총회가 열리는 주행사장인 엑스코를 방문해 행사장을 둘러본 후, 대구시와 세계가스총회조직위원회가 준비한 브리핑에 참석해 상세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팸투어 참가자 A씨는 “대구 경북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게 준비해 준 대구관광재단과 환대해 준 대구시 및 총회 서포터즈에게 감사하다”며,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 등으로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유달리 고조된 시기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대구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의 국제 행사와 산업을 연계해 대구관광 자원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가스산업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제28회 세계가스총회가 엑스코에서 열린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