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2022년 대구·경북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9~13일 이전 공공기관 등 22개 기관 참여
‘2022년 지역인재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 행사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2022년 지역인재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관하는 합동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에게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청년들의 채용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구·경북 이전 16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한국뇌연구원과 대구은행도 함께 참여해 지역의 22개 기관이 참여한다.

누리집(daekyung-injae.com)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채용정보관, 취업지원관 등을 통해 기관별 채용정보, 취업 성공사례, 취업 선배의 동영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채용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기간 중에는 채용정보에 대한 추가적인 궁금증을 Q&A를 통해 해소할 수도 있다. 설명회 참가자가 채용정보와 관련한 궁금증을 Q&A을 통해 질문하면 참가 기관에서는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설명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도 실시한다. 개인 SNS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 링크를 공유하면, 참여자 중 100명을 선발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일반구직자, 재학생은 누구나 채용설명회 누리집(daekyung-injae.com)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누리집에 접속할 수 있다.

그동안 대구·경북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인재 채용 정책을 적극 추진해 2021년 37.3%를 지역인재로 채용하는 등 법정 지역인재 채용률을 크게 상회해 지역인재 채용에 기여하고 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