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김천시 ‘2022년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 개최매달 기업체․구직자 간 만남의 장 열어
김천시 ‘2022년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 행사 모습. 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20일 김천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7개 기업체 및 다수의 구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천시 위기근로자 지원센터의 전문 컨설턴트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 구직자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실시, 1:1 구직자-기업인사담당자 간 채용부스를 운영했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문적성검사, 도형심리검사 등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위기근로자 Job 매칭 데이는 2022년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기업체․구직자 간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함으로써 지역 내 위기근로자 채용에 대한 인식확산 및 기업의 부족한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시에서는 12월까지 매달 1회씩 총 8회 본 행사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환 김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살리기 위해 매달 진행하는 본 행사에 많은 기업체 및 구직자가 참여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