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포항의 자랑 ‘장기 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특판행사로 만나보세요내달 4~5일 봉산극기체험센터 도로변에서 ‘드라이브스루’로 판매
‘2022 장기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특판행사’ 홍보 포스터.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장기산딸기문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욱)가 산딸기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 30분~오후 3시에 장기면 봉산극기체험센터 앞 구 도로변에서 ‘2022 장기산딸기 드라이브스루 특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판로가 막힌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추진됐으며,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이 더 안전하게 산딸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한다. 준비된 1일 물량 소진 시 조기에 종료 될 수 있다.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현장에서 품질이 우수한 장기 산딸기를 구매할 수 있으며, 장기산딸기와 산딸기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시식·시음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은 전국에서 김해시 다음으로 산딸기가 가장 많이 생산되며, 장기 산딸기는 포항 재배면적의 약 40%를 차지하는 산딸기 전문 재배단지에서 재배된다.

장기 산딸기는 붉은 빛과 상큼한 맛으로 코로나19로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살리기 좋은 과일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이다. 다른 지역 산딸기에 비하여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장기 산딸기를 고집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