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찾아가는 취업정보설명회로 민간일자리 취업 지원2단계 공공일자리 참여자 1,128명 대상, 방문 취업정보설명회 52회 개최
사진은 작년 공공일자리 참여자 취업정보설명회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취약층의 생활안정과 민간일자리로의 취업을 돕고자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정보설명회와 맞춤형 금융교육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지역 취업시장의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구직 관련 정보에 한 발 더 가까이 접근하도록 해 반복적인 단기 일자리 참여에서 더 나은 일자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다.

올해는 DGB금융그룹(DGB사회공헌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신용 및 부채관리 등 맞춤형 금융교육을 추가해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돕고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취업정보 설명회 강사는 대구시의 ‘신중년 기업 맞춤형 컨설팅사업’에 참여하는 컨설팅 전문위원 중 6명을 자체 선발해, 2명 1조, 3개조로 편성해 6월 8일(수)부터 7월 7일(목)까지 52개소의 사업현장을 순회 방문한다.

설명회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취업지원제도와 유망자격증, 취업준비 방법, 취업 알선·연계기관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해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참여자가 민간일자리로 좀 더 쉽게 나아갈 수 있도록 컨설팅할 계획이다.

한편, 맞춤형 금융교육은 DGB 금융그룹의 전문금융강사가 구·군별 각 1회씩 현장 방문해 수강대상이 취약계층인 만큼 부채와 신용관리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며, 추가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향후 DGB금융체험파크(상공회의소 1층, 동구 동대구로 457 소재)에서 실시하는 포용금융교육에 참여해 개인별 맞춤형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이번 취업정보 설명회와 맞춤형 금융교육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사업 간의 시너지를 제고하고 시민수요에 적합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