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구미 신흥 주거지와 자이 브랜드 만남 ‘원호자이 더 포레’ 관심‘원호자이 더 포레’ 견본주택 17일 그랜드 오픈
'원호자이 더 포레' 조감도. GS건설 제공

구미 신흥 주거지와 자이 브랜드 만남, ‘원호자이 더 포레’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GS 건설은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일원에 건설하는 ‘원호자이 더 포레’ 견본주택을 지난 17일 공개했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19~29층 7개동 총 834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전용면적별로는 △84㎡A 196세대, △84㎡B 299세대, △84㎡C 177세대, △101㎡ 86세대, △114㎡ 76세대로 구성된다.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에 1순위, 29일(수)에는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원호자이 더 포레’는 구미의 프리미엄 시세를 이끌고 있는 문성지구의 문성레이크자이, 문성파크자이와 함께 약 3,000여 세대 자이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되어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단지이다. 최근 구미시민이 가장 선호하는 신흥 주거지로 꼽히는 만큼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공개되는 평면과 단지 설계 등에도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원호자이 더 포레’는 개방감과 쾌적함을 극대화한 설계를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운다. 전 세대를 4베이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쾌적함을 높였다. 특히 주방은 주방창과 함께 다이닝 공간의 넓은 통창이 거실창과 마주보는 맞통풍 구조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적 설계가 돋보인다. 게다가 알파룸은 물론 안방과 드레스룸 사이의 공간을 특화한 베타룸을 설계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원호자이 더 포레’가 들어서는 원호지구는 문성지구와 함께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신주거타운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곳으로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면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구미에서 선호 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원호자이 더 포레' 조감도. GS건설 제공

특히 ‘원호자이 더 포레’는 문성지 주변으로 수변데크, 광장, 산책로, 자연 생태공간이 조성된 들성공원과 함께 단지 바로 인접하여 들성산림공원, 인노천 생태하천이 개발 예정인 숲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들성산림공원은 산림체험로, 모험놀이터, 전망대, 광장 등이 설치된 산림휴식처로 조성될 예정이고 원호에서 낙동강 합류지점까지 산책로를 조성하는 인노천 생태하천 사업은 현재 공사 중에 있다.

구미의 확장 개발축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원호·문성지구는 주변의 입체교통망도 잘 갖춰지고 있다. 특히 구미 제5산단(하이테크밸리)과 연결되는 진입도로가 2025년 개통될 예정에 있어 첨단산업 기반의 새로운 구미산업 중심지와 직주근접한 미래가치 또한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선산대로, 구포~생곡간 국도대체 우회도로, 북구미IC가 인접해 구미 도심과 각 산업단지는 물론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구권 광역철도(구미~경산)가 개통 예정(2024년)인 구미역, 구미종합버스터미널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다양하게 마련된 생활인프라와 우수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신도시 문성지구와 봉곡동, 도량동 등의 잘 갖춰진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근거리의 구미농수산물 도매시장을 비롯,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구미 도심의 쇼핑시설과 편의시설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미에서 우수 학군지로 손꼽히는 도량동 학군 인접지로 구미고, 구미여고, 구미중 등이 가까운 통학거리에 있으며 도보거리에 원호초와 함께 문성지구에 중학교가 신설 예정으로 교육환경이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원호자이 더 포레’ 견본주택은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206번지에 위치해 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