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교육/건강/화제
AI와 영어 공부할까요? ‘MAY I AI’ 프로그램 운영대구시교육청 중등 영어교육 「MAY I AI」프로그램 운영 17개교 선정
대구시교육청은 AI를 활용, 중등 영어교육을 실시할 「MAY I AI」프로그램 운영학교 17개교를 선정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중등 영어교육을 실시할 「MAY I AI」프로그램 운영학교 17개교를 선정했다.

「MAY I AI」프로그램은 ‘AI로 영어 공부할까요?’란 의미를 영어로 친근하게 표현한 것으로, 인공지능(AI) 스피커, AI 기반 영어학습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학생 자기주도 듣기ㆍ말하기 학습을 지원 및 강화하고, 중·고등 학생들의 실용영어 활용능력을 함양하는 학교의 자율적 학생맞춤형 영어교육활동을 총칭하는 대구교육청의 중등 인공지능(AI) 활용 영어교육의 브랜드명이다.

에듀테크 기반의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춘 영어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며 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교 학습 환경에서 학생맞춤형 자기주도 영어 학습의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대구시교육청은 「MAY I AI」프로그램 운영교의 규모에 따라 최소 300만원, 최대400만원까지 총 6,000여 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MAY I AI」프로그램 운영교에서는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정규 영어교과 수업, 방과후수업 및 교과보충 프로그램 운영 등과 연계하여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활용한 영어말하기ㆍ듣기 수업 및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학생 및 교사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여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콘텐츠 제작 플랫폼 등을 활용하여 각 학교의 특색에 맞는 인공지능 활용 영어교육활동을 다양하게 기획하여 자율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영어교육인「MAY I AI」프로그램 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영어활용능력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지능형정보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인 인공지능(AI)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 또한 함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