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문화예술/학술
정교한 음악언어의 피아니스트 김수연 피아노 리사이틀14일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피아니스트 김수연. 대구콘서트하우스 제공

2021년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피아니스트 김수연의 리사이틀이 14일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된다.

그는 낭만주의 대표 작곡가인 라흐마니노프, 쇼팽, 슈만의 작품으로 대구 관객을 처음 마주한다. 연주자와 음악, 그리고 관객이 공통된 하나의 통찰을 완성해가는 대구콘서트하우스 인사이트시리즈에서 피아니스트 김수연이 전하는 음악적 메시지에 집중해보자.

피아니스트 김수연은 지난 2021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제18회 쇼팽 국제 콩쿠르, 벨기에 브뤼셀에서의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그리고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에 동시에 참가하는 등 지난 한 해는 김수연의 극한의 잠재력을 테스트해보며 그녀의 인생을 바꿔준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침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출전한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하는 뜻깊은 결과를 얻어내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피아니스트 김수연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에 재학하며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준우승, 요한 네포무크 훔멜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등 일찍이 저명한 콩쿨 수상과 영국 로열 필하모닉, 벨기에 챔버 오케스트라, 독일 헤르쿨레스 홀 등 세계의 무대를 통해 차세대 여성 피아니스트로서 두각을 나타내었다.

모차르트 스페셜리스트로 불리며 전세계 음악인들에게 존경을 받아온 포르투갈 여성 피아니스트인 마리아 주앙 피레스와 같이 어려서부터 천재성을 인정받으며 대가의 길을 걷는 등의 흡사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김수연은 음악을 철학적으로 연구하며, 감성과 테크닉 부분에서 어느 것 하나도 포기하지 않는 완벽함을 추구하는 연주자이다.

그녀는 이번 대구콘서트하우스 무대에서 러시아, 폴란드, 독일 등 국적과 그 개성의 뚜렷한 차이를 보여주지만 피아노 악기의 가능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고 평가받는 낭만주의 대표적인 작곡가인 라흐마니노프, 쇼팽, 슈만의 작품을 선보인다.

작곡가들의 아득하고 무궁무진한 내면세계를 정교한 음악언어와 철학적인 테크닉, 깊은 피아니즘으로 재해석해내는 김수연의 음악을 대구 관객들과 은밀하게 나눌 예정이다.

연주자의 내밀한 음악적 메시지를 단 200명의 소수 관객들과 나누며 인사이트를 찾아가는 대구콘서트하우스 인사이트시리즈에서 이 젊은 연주자의 뚜렷한 방향성이 빚어낼 음악의 다채로움과 깊이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대구콘서트하우스 이철우 관장은 “긴밀한 음악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대구콘서트하우스 인사이트시리즈에서 완벽을 추구하는 차세대 여성 피아니스트 김수연의 음악세계를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며 공연을 준비하는 소감을 밝혔다. 티켓 구매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1661-2431)에서 구입 가능하다.  053)250-1400(ARS 1번)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