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건설명가 화성산업, 평택 최초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추진‘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1,296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분양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대표이사 회장 이종원)이 평택최초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지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분양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이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민간사업자가 5만㎡ 이상 도시공원 계획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지자체에 기부채납하고 30%에 주거 및 상업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공원조성과 아파트 시공을 맡은 화성산업은 64년 전통의 건설명가로 주택부터 건축, 토목, 플랜트, 환경, 조경에 이르기까지 건설의 모든 분야에 전문성과 기술력을 지닌 종합건설 기업이다.

대표적인 공원조성 실적으로는 북서울 꿈의 숲과 월드컵 평화의 공원, 동탄호수공원, 부산시민공원 등이 있다. 서울을 대표하는 4대 공원 중 하나인 북서울 꿈의 숲은 기존 노후화된 시설을 비우고 지형에 맞게 생태적 조경공간으로 재탄생해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한국 최고의 현대 우수조경 10대 작품에 선정된 월드컵 평화의 공원은 난지도 쓰레기 더미를 친환경적이고 현대적인 공원으로 조성해 서울시 조경상을 수상한바 있다.

품질력과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화성산업이 평택을 대표할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을 공급한다. 평택시 장당동 산12-5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9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0㎡A, 80㎡B, 84㎡A, 84㎡B, 84㎡C, 84㎡D, 110㎡ 총 1,296세대 대단지로 구성된다.

석정근린공원은 평택 최초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전체면적 약 28만㎡ 중 비공원시설(아파트)을 제외한 약 23만㎡에 진입광장, 숲가든, 가족피크닉장, 철쭉원, 숲속잔디마당, 숲속쉼터 등 테마공원과 다양한 산책로와 등산로를 정비한 평택을 대표할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문화, 힐링, 건강이 어우러진 대규모 친환경 녹색공원으로 조성해 평택시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살기 좋은 공원도시 등 글로벌 힐링도시 평택을 만드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북서울 꿈의 숲과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을 조성한 노하우를 활용해 석정근린공원을 평택시민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명소로 만들겠다”고 전했으며 “아파트 역시 64년 건설명가답게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혁신적인 주거공간을 짓겠다”고 덧붙였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견본주택 공개 전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