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김천자두’ 이제 사계절 내내 전국에서 맛본다김천시-읍천리382카페, 김천자두밭라떼 9월말 출시
김천시는 읍천리382카페와 자두음료 런칭 협약을 체결했다. 김천시 제공

김천자두가 이제 사계절 내내 전국에서 맛볼 수 있게 된다.

김천시는 20일 읍천리382 카페·구성농협과 김천자두 발전과 자두를 활용한 음료 메뉴 출시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김천시에서는 지역을 대표하는 자두를 활용한 카페 식재료 개발을 위해 예산을 확보하여 가공제품을 개발·완료 단계에 있다. 이번 협약은 개발된 가공제품을 이용하여 읍천리382카페에서 ‘김천자두밭라떼’라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앞으로도 김천 자두를 활용한 메뉴개발 및 홍보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읍천리382는 2020년 대구에서 설립된 이후 약 2년여만에 130여개의 전국매장을 오픈할 정도로 급부상 중인 디저트 외식업체로‘도심 속 시골’이라는 레트로 컨셉을 활용한 농촌친화적인 카페로 시그니처 메뉴는 밭라떼 시리즈이다.

현재 판매중인 시그니처 밭라떼 시리즈에는‘딸기밭·참외밭·옥수수밭·망고밭·블루베리밭라떼’가 포함되어 있으며, 9월 말부터 ‘김천자두밭라떼’가 추가될 예정이다.

‘김천자두밭라떼’는 김천에서 자두를 가장 많이 취급하는 구성농협과의 협업을 통해 신선한 100% 김천자두만을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음료인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도 뜨거울 것으로 예측된다.

자두는 출하시기가 짧고 후숙이 빠른 과일로 시기를 놓치면 제값을 받기 어려운 실정으로 자두를 활용한 음료가공제품 개발을 통해 자두의 활용도를 높이고, 사계절 내내 김천자두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이번 김천시-읍천리382-구성농협 삼자간의 업무협약은 김천자두의 소비증대에 효자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