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2022 김천시 일자리박람회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개최40개 기업체 채용관, 18개 기업체 우수제품관 등 운영
「2022 김천시 일자리박람회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개막식 모습. 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14일 「2022 김천시 일자리박람회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를 개최했다.

구인·구직난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 및 지역민에게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일자리 문제 해소 및 지역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중소기업의 우수 생산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지원으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행사다.

현장에는 관내 구인기업체의 채용면접관 40개 부스, 우수제품관 18개 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으며, 채용 면접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기업체 홍보영상 등 구직자 및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고용센터 및 취업지원센터 등 김천시 구인·구직 관련 유관기관의 별도 상담부스도 마련하여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돕고, 이력서 사진촬영관, 퍼스널컬러관, 취업타로관 등 22개의 부대행사를 통해 단순 취업 알선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제반 사항을 지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김천시 일자리 박람회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를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 구직자에게는 취업 성공의 기회가 되기를 응원하며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