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상주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나선다헌신동 일원 30필지 238,032㎡, 평균분양가 평당 37만원
상주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모습. 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헌신동 일원에 조성 중인 상주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30필지 238,032㎡ (약72,000평)에 대하여 분양에 나선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주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의 평균분양가는 112,064/㎡(평당 37만원)으로 분양단가 산정시 평면부와 사면부의 면적과 단가를 각각 산정하여 사면부 단가를 평면부의 30% 적용으로 공급필지별 분양가를 차등 적용하고 입주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하고자 분양가를 대폭 낮추어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된다.

주요 유치업종은 식료품, 음료, 금속가공제품, 전기장비, 기타기계 및 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이다.

분양대금은 계약 시 10%의 계약금과 3개월마다 1차중도금(30%), 2차중도금(30%)이며 잔금(30%)은 산업단지 준공 후 30일 이내에 납부하는 조건이다.

분양된 토지를 조기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1차 중도금까지 납부하면 상주시로부터 토지사용 승낙을 받아 공장설립을 할 수 있다.

특히, 상주일반산업단지는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춘 곳으로 1km 거리에 중부내륙고속도로 상주IC가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속도로망이 구축되어 있어 최근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한편, 상주일반산업단지 개발공사는 현재 70% 정도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3년 4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분양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공고일 이후에 발급받은 구비서류를 갖추어 상주시청 경제기업과 기업지원팀을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 경제기업과 기업지원팀((537-7415)로 문의하거나 ‘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에 분양되는 상주일반산업단지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곳으로 상주시에 투자하는 우량기업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겠다”며 “상주일반산업단지 조기 분양으로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투자하는 기업마다 사업이 번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