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안동시, 청년농업인 정예요원 양성 사과반 교육생 모집
안동시 제공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사과 재배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농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청년농업인 정예요원 양성교육(사과반)」 교육생을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3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월 2회씩 총 18회, 72시간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정지·전정, 적화(摘花)·적과(摘果), 병해충 방제, 착색 관리 등에 대한 사과 재배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시기별 사과원 관리 기술에 중점을 둔 현장교육으로 편성하였다. 특히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를 지원하여 주기적인 개별 교육생 농가 방문을 통해 농가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현재 사과 재배를 하고 있으며 안동시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경영체가 등록된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을 우선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교육지원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고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andong.go.kr/agritec)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전문인력팀(840-56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