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케이메디허브, 디지털헬스케어·의료기기 개발 성과 발표협력 8개 기업 의료기기 특화제품 소개·시연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지원센터는 9일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특화제품 개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9일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전자정보기기 사업에 참여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 특화제품 개발 기업과 협업한 사례에 대해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전자정보기기 사업은 대구경북지역 산학연병이 협력하여 지역기업에 인재를 공급하고 연구기관에서 개발한 첨단 요소기술을 기업에 공급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제품화 및 시장진출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케이메디허브는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특화제품 개발 과제를 통해 대구ㆍ경북 지역의 의료기기 기업과 협력하여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이전을 진행하였으며, 발표회를 통하여 소과제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하였다.

특히, 이번 성과발표회에서 케이메디허브와 협력한 8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신체기능회복을 제공하는 침대 △휴대 가능 척추 견인 치료기기 △피폭량 측정 디바이스 등의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특화 시제품을 60여명의 참관객을 대상으로 전시하고 시연을 진행하였다.

앞으로도 신기술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디지털 전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기업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디지털 헬스케어는 미래산업을 위해 케이메디허브가 중점적으로 두고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앞으로 지역 헬스케어/의료기기 기업 기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구경북 의료산업 클러스터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