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경북연구원-시공테크 업무협약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경북연구원-시공테크 업무협약 모습.

경북연구원(원장 유철균)과 (주)시공테크(회장 박기석)는 3월 23일(목) 오후 5시 ㈜시공테크 회의실에서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콘텐츠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공테크는 국내 최고의 전시문화 전문기업으로, 국립한글박물관(전시관), 콩고 국립박물관, 문경가은갱도체험관 등 굵직굵직한 국내외 전시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기업이다. 최근에는 국립한글박물관, 국립청주박물관, 국립해양과학관 등과 손잡고 미디어아트, VR·AR 등의 디지털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천년 신라왕경을 가상공간에서 시간여행 하듯이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기 위해서 체결하였다.

경북연구원과 ㈜시공테크는 협약 체결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스토리 기획 및 시나리오 구성,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콘텐츠 전시·홍보·보급,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협력 및 사업성과 홍보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유철균 경북연구원장은 “(주)시공테크는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한국의 전시·문화산업을 이끄는 K-콘텐츠 기업이다. 실제로 걸으면서 가상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기반 VR콘텐츠 기술력은 독보적이다. 오늘 협약을 통해 전세계인이 천년 신라왕경을 시간여행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며, 이것이 단초가 되어 경북연구원과 ㈜시공테크가 문화유산 디지털콘텐츠를 새로운 ‘K-’로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