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경북TP, 제조데이터 활용 활성화 위한 기업지원 추진경북 기업 대상 제조데이터 분석 시설 1,000개소 디지털화 지원
경북테크노파크 제공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사)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와 함께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제조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위한 ‘2023년도 제조데이터 분석 및 활용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기계·설비(OT)와 스마트기술(IT, IoT, AI)의 접목을 통한 제조 공정 및 공장 운영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 총 1,000개 시설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며, 국내 중소·중견기업 대상 기업당 최대 4,200만원을 지원한다.

제조데이터의 수집이 가능한 기업은 본 사업을 통해 데이터 수집을 위한 디바이스 구입비용과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의 사용료 등 폭 넓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제조데이터 큐레이터(전문위원)를 통해 사업계획 수립과 사업 수행에 대한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과 중복 신청이 가능하여 보다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디지털화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재)경북테크노파크는 (사)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와 협력하여 ▲사업 수요발굴 및 성과창출 지원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 지원 ▲기타 협력지원(연계활동 지원 및 고도화 사업 기획참여) 등 구체적인 기업지원 활동을 추진하고, 지역기업 제조데이터 활용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활용은 현재 제조 산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이슈 중 하나이다.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기술력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활용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하며 “지역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의 공식 홈페이지(www.kas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 및 진행 과정의 문의사항은 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02-28088-1358) 및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053-819-8156)로 문의하면 된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