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케이메디허브 “가족에게 줄 꽃 선물 직접 만들어요”4일 가정의 달 맞아 직원 참여행사 추진
케이메디허브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꽂꽃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사진은 ‘케이메디허브 가정의 달 행사’사진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지난 4일 재단 내에서 여성과학기술인 담당관 주최로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가족에게 줄 선물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참여형 꽃꽂이 체험 형태로 50여명의 직원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체험을 하며 흥미도 느끼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돌아보고자 하는 행사이다.

행사 시작은 여성과학기술인 제도와 업적에 대한 설명을 하고, 이를 통해 재단 내 직원들이 여성과학기술인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도 마련되었다.

케이메디허브는 가족친화기업으로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유연 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유연근무제에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시차출퇴근을 시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심리상담실 운영, 자녀 초중고 입학 선물 제공 등 다양한 가족 친화적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참여형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가족에게 줄 선물을 손수 만들어 가정의 날을 기념하는 뜻깊은 날이었다”라며, 앞으로“일-가정양립 문화를 재단에 안착시켜 직원가족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