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케이메디허브, 통계역량 강화 통해 연구 신뢰도 향상의료제품 개발 필요한 결과처리·추정·가설검증 등 교육
통계개론교육 현장 모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의료연구개발과정에서 실험결과의 신뢰도 확보를 위하여 꼭 필요한 통계 개론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경북대학교 약학대학 권진원 교수가 연자로 참여해 의료제품 개발 시 실험 설계, 실험결과처리에 필요한 통계용어, 추정과 가설검증 등 주요 통계 방법론에 대해 교육했다.

본 교육에는 신약, 의료기기, 전임상 및 의약품 생산에 참여하는 연구자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 연구자 등 200명이 참여해 정확한 실험통계방법을 체득했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의 재직 연구원들도 교육에 참여하여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관들의 전반적인 연구결과 신뢰도 향상에 기여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신약, 의료기기 개발, 전임상을 통한 유효성, 안전성 시험, 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 교육을 통해 정확한 통계처리를 접목시켜 앞으로 연구 성과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통계개론 교육을 통해서 의료산업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의 연구개발 성과의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재단은 앞으로도 재단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자들의 연구역량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